과천시,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개편 방안 홍보 나서
상태바
과천시,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개편 방안 홍보 나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0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개편 방안 홍보 나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개편 방안 홍보 나서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정부의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개도 개편 방안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재택 치료비 지원을 단계적 축소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홍보해 현장에서 혼선이 빚어지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5일(화) 밝혔다.

정부는 지난 6월 24일 중대본회의를 통해 코로나19의 하반기 재유행 등에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방역 재정 여력 확보 및 재정지원 효율화를 위해 입원·격리자에게 지원하던 치료비의 정부 지원을 단계적 축소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에 시에서도 오는 11일부터는 상대적으로 소액인 비대면 진료비 등 재택치료 비용 지원을 중단하고, 본인이 부담하도록 한다.

다만, 환자 부담이 크고, 감염병 전파 방지를 위한 격리병실 사용 등으로 인한 추가 부담(1인실 사용) 등을 고려해 입원진료비에 대한 재정 지원은 유지한다.

또한, 의사가 상주하지 않는 요양시설 입소자는 기저질환 등으로 입원 치료가 원활하지 못한 점을 감안해 치료비 지원은 유지할 계획이다.

과천시보건소는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 및 지정약국 등에 해당 내용을 안내하고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는 한편, 시청 홈페이지와 시에서 운영하는 ‘과천마당 앱’ 등을 통해 시민에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입원치료비로 인해 발생하는 본인 부담금 변동 사항을 시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현장에서 혼선이 빚어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