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2023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상태바
하동군, 2023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0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글로벌뉴스통신] 하동군은 영농 현장에 젊고 유능한 인력 유입을 유도해 농촌 인력난 해소 및 미래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2023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편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6일(수)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현역 입영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 보충역 중 본인의 영농기반에서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영농활동을 함으로써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이다.

신청 자격은 2023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예정자 또는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이미 선정된 자로 병역판정검사를 받았거나 올해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자이다.

다만 전문대·대학·대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거나 휴학 중인 자는 신청할 수 없으며, 가족이 동일 시·군·구의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돼 있는 경우도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산업기능요원 신청서, 영농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평가 시 점수반영에 필요한 학력증명서, 학교장 추천서, 국가기술자격증사본, 영농교육훈련증명서, 영농기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은 해당되는 자만 제출하면 된다. 학력증명는 농업기술센터 및 병무청에서 확인한다.

산업기능요원은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과 연계해 연리 2%와 5년 거치 10년 상환 조건으로 최대 3억원까지 농업관련 사업의 융자지원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하동 농업의 활력과 지속가능성의 원동력인 청년들이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제도에 더욱더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