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2022 다문화가족 청소년 ICT기술 교육
상태바
행정안전부, 2022 다문화가족 청소년 ICT기술 교육
  • 권현중 기자
  • 승인 2022.07.06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우리의 미래 세대인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2022.7.1.부터 2022.7.15.까지 30명을 대상(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으로 정서지지 미술실기체험 및 ICT기술과 함께하는 세상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 빅드림) 다솜관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ICT기술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사진제공 : 빅드림) 다솜관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ICT기술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복지증진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정서지지를 통한 안정적 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미술실기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동시에 유튜브 동영상 제작 및 채널만들기 등 ICT기술과 함께하는 세상 교육을 진행한다. 정서지지 미술실기체험 교육은 공예, 도예, 아크릴, 동양화 그리기 등의 수업을 ICT 기술과 함께하는 세상 교육은 프리미어기초, 영상편집하기, 자막만들기, 색상·오디오보정, 인트로만들기, 유튜브채널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사회적 복지증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강한 시민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사회적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사단법인 빅드림(상임대표 강미소)은 다문화가정 청소년 힐링캠프, 다문화가정 중도입국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비 지원 사업과 전국 대학생으로 구성된 전국대학생서포터즈단 운영, 청소년의 수련활동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청소년 문화 및 예술 체험활동 진흥,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