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남문시장 고객편의시설 신축
상태바
금천구, 남문시장 고객편의시설 신축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7.12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천구) 남문시장 고객편의시설 신축.
(사진제공:금천구) 남문시장 고객편의시설 신축.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장 상인과 쇼핑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남문시장에 고객편의시설을 신축했다.

 금천구는 7월 11일 상인회와 구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었다.

 그동안 남문시장 상인들과 이용주민들은 시장 사무, 상인교육, 회의 등을  좁은 공간(50.4㎡)에서 해야 해 공간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금천구는 건축물 안전성, 경제적 효율성 확보를 위해 기존 건물을 철거 후 2년 동안 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359.41㎡ 규모의 고객편의시설(주차8면)을 건립했다. 이는 기존 건축물 대비 1개 층, 연면적 258.88㎡가 더 커진 규모다.

 1층(134.11㎡)은 시장이용객 편의를 위해 고객휴게실, 화장실, 택배실 등을 배치했다. 2층(125.30㎡)은 상인회 사무실을 두고, 3층(100㎡)에는 동아리실 겸용 대회의실 공간을 조성했다.

(사진제공:금천구)
(사진제공:금천구)

 특히 1층은 화장실 시장이용객의 이용이 많은 점을 고려해 쾌적한 공간으로 디자인하고, 고객휴게실을 배치해 시장 커뮤니티 조성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금천구는 고객편의시설 신축으로 시장 상인과 고객 모두에 도움이 돼 전통시장에 더욱 활기가 넘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준공식에서 “남문시장은 상인들 스스로의 노력과 구의 지원이 더해져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라며, “이번 고객편의시설 조성이 시장 활성화와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13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