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4차 산업 주도할 농부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성료’
상태바
영주시, 4차 산업 주도할 농부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성료’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7.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 20명 대상 SNS관련 이론부터 실습까지 전 과정 교육 실시
(사진제공:영주시) 영주시 농부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사진제공:영주시) 영주시 농부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영주=글로벌뉴스통신]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지난 13일 예비 농부유튜버들의 큰 호응 속에 ‘농부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제작과정 교육’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는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농부 크리에이터의 이해 △농부브랜딩을 통한 SNS마케팅 전략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법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내 브랜드 디자인하기 △SNS채널 만들기 및 홍보 전략 등 이론부터 실습까지 전 과정에 걸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농부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내 농장의 컨셉 및 참신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이런 기회가 많은 농업인들에게 부여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2019년부터 농업인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해 총 1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은 이수한 농업인들은 SNS를 이용한 활발한 활동으로 농가 소득 향상과 더불어 지역농산물의 우수성과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장성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크리에이터 교육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농산물을 직접 알리고 소득을 증대하는 새로운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과 신소득원 발굴을 위한 알찬 교육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