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과 가정 양립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 가져
상태바
광명시, 일과 가정 양립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 가져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7.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경영인증원과 공동으로 ‘2022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경영인증원과 공동으로 ‘2022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3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경영인증원과 공동으로 ‘2022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내 및 인근지역 가족친화인증 희망 중소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사기준, 신청 절차 등 가족친화인증 제도를 안내하고 이어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등에 대해 심사를 통해 여가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20점) ▲가족친화제도 실행(60점)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직원 만족도(20점)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하며, 신규 인증기준 점수는 대기업 및 공공기관 70점, 중소기업 60점이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생산제품과 명함 등에 가족친화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 참가 신청 시 가점 부여 ▲주요 은행 대출금리 우대 ▲신용보증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광명시는 매년 가족친화인증 기업 설명회를 가져 관내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참여를 독려해 왔으며, 그간 10개의 기업ㆍ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사회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족친화경영을 적극 도입해 삶의 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이 인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지정되고 2018년에는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도 출산축하금 지급,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저출산 대응 및 가족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