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과 업무 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1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과 업무 협약 체결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과 업무 협약 체결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청소년재단(김지수 대표이사)이 지난 13일(수) 군포시 청소년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사회적 기업 뚝딱장난감(하국환 사무국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뚝딱장난감은 A/S 기간이 만료된 것, 제조 업자나 수입 업자가 불성실해 A/S를 받지 못하는 장난감을 무료로 고쳐주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봉사를 목적으로 올해로 8년째 운영 중인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사업 운영을 위한 자원 공유 및 협력 △장난감 수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탄소중립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청소년 대상 지원 사업의 개발 및 이행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 활용 및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포시 청소년들이 장난감 수리를 배우고, 체험하며 버려지는 물건에 대한 재발견과 고쳐 쓰는 것에 대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