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 전문인력양성 특별과정 운영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 전문인력양성 특별과정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1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 전문인력양성 특별과정 운영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 전문인력양성 특별과정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문화예술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별 무료과정을 개설, 18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8월에 개강하는 전문인력양성 특별과정은 지역의 문화예술인 및 매개자, 기획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현장의 인력으로서 자생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별과정에는 ‘문화예술 저작권’, ‘예술활동 홍보를 위한 크리에이터’, ‘지원사업 큐레이션’, ‘e나라도움 바로 알기’ 등 4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문화예술 저작권 프로그램에서는 창작활동 과정에서의 예술인 권익보호를 위한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이 진행되며, 예술활동 홍보를 위한 크리에이터에서는 유튜브 콘텐츠 만들기 등 예술작품을 홍보하기 위한 실무를 배울 수 있다.

지원사업 큐레이션 과정에서는 예술인 대상 지원사업의 완성도 높은 기획을 위한 컨설팅 교육이 진행되며, e나라도움 바로 알기에서는 예산집행부터 정산단계까지의 교육이 예정돼 있다.

4개 과정은 8월 9일부터 차례로 개강할 예정이며, 과정별 2~3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7월 18일부터 문화예술 관련 종사자 등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전 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전문인력양성 특별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5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예술인들의 전문성을 강화해 활동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시민들을 위한 더 많은 예술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