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개최
상태바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7.17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를 이끈 9개 유망 중소기업, 우수 기업인 29명 수상
(사진제공:청주시)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날 이범석 청주시장 인삿말
(사진제공:청주시)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날 이범석 청주시장 인삿말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시장 이범석) 기업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 14일(목) 메리다 웨딩컨벤션에서 지역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기업 하기 좋은 분위기 조성과 지역 경제의 주축이며 위상을 드높이고 모범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기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해 오고 있다. 

(사진제공:청주시)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수상자 기념촬영
(사진제공:청주시)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수상자 기념촬영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경제 둔화 등 대내외 경제여건이 악화돼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청주시가 인구 100만 이상 특례시보다 1인당 지역 내 총생산이 높은 것은 중소기업이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데 역할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청주시 기업인의 날’은 자랑스러운 청주 기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1부 행사는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기업인’ 시상, 축하공연,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언문 낭독을 했다.

2부 행사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청주시 기업인의 화합된 마음과 미래를 향한 도전과 도약을 표현한 퍼포먼스로 참여자 모두가 어울린 축제의 장으로 개최됐다.

올해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은 ▲선테스트코리아(주) ▲(주)디엘정보기술 ▲FM에그텍 ▲(주)벅스존 ▲(주)나노테크 ▲부강이엔에스(주) ▲농업회사법인푸디웜(주) ▲디에스씨(주) ▲성창(주) 등 9개 기업이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됐고,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 수상 기업은 ▲(주)바이오폴리텍 ▲유경케미칼 ▲대성산업(주) ▲(주)세종특장 ▲탑월드(주) ▲(주)잡스테이션 ▲(주)오천피에스텍 ▲(주)포스메카 ▲(주)엠플러스 ▲(주)정우테크놀러지 ▲충청호이스트크레인 ▲(주)성호 ▲(주)선호엔지니어링 ▲(주)엔푸드 등 14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 수상 기업은 ▲첨단에스앤피 ▲청주나누리푸드장애인보호작업장 ▲(주)에스엠개발 ▲궁민1급자동차공업사 ▲(주)은광이엔지 ▲(주)현대종합상사 ▲(주)신한아이티 ▲한국유통 ▲(주)야옹아멍멍해봐 ▲(주)피씨엠솔루션 ▲(주)하나이엔지 ▲(주)스마일테크 ▲로움하이텍(주) ▲에코디엠랩(주) ▲(주)동인 등 15개 기업이 받았다.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은 인증기간 2022. 3. 1. ~ 2025. 2. 28.(3년),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한편,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포는 열정과 도전으로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어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 실현에 모두가 하나 되어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참석한 이범석 청주시장은  “대내외 경제여건이 악화되어 중소기업 운영이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오늘 행사의 주제인 New Beginning, 새로운 시작, 미래를 꿈꾸다’처럼,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으로 더 크게 성장해 나아가시길 기원하며, 우리 시에서도 중소기업의 활력 회복을 위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기업애로를 직접 듣고 기업활동의 장애물을 걷어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