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축구 챔피언십’ 폐막
상태바
‘2014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축구 챔피언십’ 폐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1.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유소년FC, 유소년 클럽축구 챔피언 등극!!

   
▲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와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공동 개최한 ‘2014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축구 챔피언십’ 대회가 2일 성공리에 폐막했다.

인천공항공사 축구장에서 이틀간(11월1-2일) 진행된 대회 결과, 올해 챔피언십 우승의 영예는 남원유소년FC로 돌아갔으며, 준우승은 의정부호동FC가 차지했다. 최우수선수에는 남원유소년FC의 김산 선수가 선정됐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대회 규약에 따라 올해 말 유럽 및 아시아로 해외 축구연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올해 인천공항 유소년 클럽축구 리그에서는 챔피언 자리를 놓고 지난 7개월 동안 전국 5개 권역 764팀이 각축을 벌여왔으며, 지역별로 1위를 차지한 16개 팀이 이번 대회에서 치열하게 승부를 겨뤄 우승팀을 가렸다.

이번 대회에는 축구 꿈나무들의 의지를 북돋워주고자 울리 슈틸리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전직 국가대표 축구선수인 안정환, 이운재가 참석해 선수들에게 참가기념 메달을 수여하기도 했다.

인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이번 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유소년 선수들이 장차 훌륭한 축구선수로 자라나기를 기원한다”면서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 리더를 육성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한국 축구계의 발전과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2012년까지는 한국유소년축구연맹과, 2013년부터는 대한축구협회와 협약을 통해 유소년 축구 챔피언십을 개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