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구, 광교산 정상에 ‘조아용’ 포토존 설치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구, 광교산 정상에 ‘조아용’ 포토존 설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0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특례시 수지구, 광교산 정상에 ‘조아용’ 포토존 설치
(사진제공:용인시)용인특례시 수지구, 광교산 정상에 ‘조아용’ 포토존 설치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특례시 수지구는 광교산 정상의 행정구역을 명확하게 알리고자 시루봉(해발고도 582m)과 인근 수리봉에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20일(수) 전했다.

조아용은 용인(龍仁)시의 지명에 있는 용(龍)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시가 2016년 제작한 캐릭터다.

포토존은 이용객이 앉아서 쉬도록 평상과 사진 프레임 구조물을 조합한 형태로 만들어졌다. 한편에는 조아용이 깜찍함을 뽐내며 앉아 등산객들이 함께 산 정상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도록 했다.

포토존에는 "지금, 여기, 우리 광교산에 오길 참 잘했다"(시루봉), "지금, 여기, 우리 수리봉에 오길 참 잘했다"는 문구도 새겨 넣었다.

구는 포토존을 설치하려고 지난 12일 헬리콥터를 이용, 자재를 운반해 15일 공사를 마쳤다.

구 관계자는 "광교산 시루봉과 수리봉을 찾는 등산객에게 용인시 행정구역을 알리고, 공식 캐릭터 조아용과 기념사진을 찍도록 하려고 포토존을 설치했다"며 "다음 달까지 광교산 일대에서 파고라와 벤치, 데크 계단, 안전로프 등 숲길 정비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