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학생자치회 회장단 대상 ‘스스로 주인이 되는 학생자치, 다함께 한걸음 더 나아가기’라는 주제로 2022 군포의왕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워크숍을 7월 14일, 19일, 21일 총 3회에 걸쳐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시 중단되었다가 2년 만에 열리는 대면 워크숍으로 참가 학생들의 기대와 설렘이 어느 때보다도 높았다.

워크숍은 1부 ‘우리는 군포의왕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2부 ‘인성토크콘서트’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1부 ‘우리는 군포의왕 학생자치회 네트워크’에서는 학생자치회의 의미와 필요성을 되짚어보고 조직 방법, 학생자치회 구성을 학급과 연계하는 방안을 살펴보았다. 또한 각 학교의 운영의 성공담과 실패담을 들어보며 서로 조언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인성 토크콘서트’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과 SNS 사용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이버 폭력에 대비한 ‘건전한 사이버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사이버 폭력이 무엇인지, 사이버 폭력의 대표적인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 예방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건전한 사이버 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생자치회의 역할이 무엇인지 학생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워크숍이 끝난 이후 학생들은 소통 플랫폼에서 학생자치회 주관의 ‘건강한 사이버 문화 만들기’ 학생자치 활동과 실천 사례 등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은광 교육장은 “함께일 때 더욱 빛나는 학생자치는 일상 민주주의의 시작”이라며 “이번 워크숍은 요즘 급증하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폭력에 대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생각해보고 건강한 사이버문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의미 있었던 워크숍으로 교육현장에서는 이러한 학생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