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정부3.0 협업 우수사례집’ 발간
상태바
‘관세청 정부3.0 협업 우수사례집’ 발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1.03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은 부처 간 칸막이 제거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과 행정 효율성을 높인 사례들과 민관 협치(協治) 사례들을 소개하는 ‘관세청 정부3.0 협업 우수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
 
사례집에는 부처 간ㆍ민관 간 칸막이를 제거하여 국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관세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를 중심으로 3개 분야(맞춤형 서비스, 효율성 향상, 민관 협치)의 대표사례 21개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공공분야 정부3.0 경진대회 수상작부터 최근 국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았던 현장애로 해결사례에 이르기까지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많은 사례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 사례집은 우수사례의 시작부터 성과 창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상세하게 수록되어, 타 부처․공공기관 등이 정부3.0 관련 영감을 얻고, 협업의 중요성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세청 캐릭터(나루․나래), 인터넷만화(웹툰), 인포그래픽(시각적 정보 혹은 자료) 등을 삽입하여 국민들도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관세청은 이번 책자를 전국세관 및 각 기관(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에 배포하고, 관세청 홈페이지, 자유무역협정(FTA) 포털, 정부3.0 포털 등)에도 게시하여 국민들이 정부3.0 사례를 알고 활용하는 데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정부3.0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국민이 행복한 희망의 새 시대’를 펼쳐나가기 위해 국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정부3.0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