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었다?  청소년 창작 뮤지컬 체인지
상태바
어느 날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었다?  청소년 창작 뮤지컬 체인지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쿠폰스퀘어) ㈜ 쿠폰스퀘어, 어느 날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었다?  청소년 창작 뮤지컬 체인지
(사진제공: ㈜ 쿠폰스퀘어) ㈜ 쿠폰스퀘어, 어느 날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었다?  청소년 창작 뮤지컬 체인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2022년 신작 창작 뮤지컬 [체인지] 가 한참 흥행 중이다.

누구나 한 번쯤 해보았을 상상. “어느 날 갑자기 다른 사람과 몸이 바뀐다면?” 조금 뻔한 소재이지만 동시에 흥미로운 소재인 ‘바디 체인지’ 를 통해 깊은 메시지를 전하는 뮤지컬로 새로운 깨달음을 전하는 주제이다. 1997년에 개봉한 한국형 ‘바디 체인지’ 소재의 영화 [체인지] 작품을 모티브로 한 청소년 뮤지컬 [체인지]를 ㈜쿠폰스퀘어에서 제작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 중에 있다.   

㈜쿠폰스퀘어는 이번 2022년 신작으로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본 공연에 들어갔다. 
팬데믹 시대가 지속되면서 비대면으로도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제작되기도 했다.

창작 뮤지컬 [체인지]는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이다. 2016년 이전부터 ㈜쿠폰스퀘어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뮤지컬 작품 속에 녹여내 운영 중에 있으며 청소년들의 폭력에 대한 윤리의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청소년 뮤지컬 제작사 ㈜쿠폰스퀘어의 사명감이 되게 크다고 말했다.

이번 해 상반기에는 경기 수원의 광교 고등학교, 전남 광주의 전남고등학교, 경북 김천, 충북 청주 등 140여 개 초·중·고등학교에 방문하여 30,176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비대면 방식으로도 수십 회에 걸쳐 공연을 진행했다.

창작 뮤지컬 [체인지] 작품을 보는 내내 아이들은 함성과 큰 박수로 응답했으며 “학교로 직접 찾아와서 공연이 가능하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정말 유쾌하고, 유익한 내용에 배우들의 열정이 너무 인상 깊었고 또 와줬으면 좋겠어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싶지만, 밖으로 나가는 것에 한계가 있는데, 이렇게 학교로 찾아와 주셔서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라는 의견이 나왔다.

㈜쿠폰스퀘어 이태헌 대표는 “지난 6년간 ㈜쿠폰스퀘어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 뮤지컬을 포함해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교육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채롭고 진정성 있는 교육 문화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로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하고 보다 친숙한 문화 교육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