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이 제1기 정치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한국노총이 제1기 정치아카데미 개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1.03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한국노총 본부
한국노총이 제1기 정치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우선 11월 4일(화)부터 5일(수) 양일간 중앙교육원에서 정치아카데미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그 이후에는 11월 19일(수)부터 격주 수요일에 강좌 방식의 아카데미 교육을 2015년 2월 4일(수)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정치아카데미에는 한국노총 회원조합 및 지역본부 지부의 정치담당자와 상근간부 등이 참석하며, 그동안 간헐적이고 즉흥적으로 진행되었던 정치교육을 지양하고, 일상적인 노동자 정치활동의 필요성과 노동조합 정치참여 전략 등에 대해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제1기 정치아카데미 학교장을 맡은 최두환 부위원장은 개강사를 통해 “그동안 한국노총 정치활동의 결과가 조직적 성과로 모아지지 않고, 일부 성원의 정치권 진출로 귀결됨으로써 현장 조합원들은 한국노총의 정치방침에 대해 냉소적이고 패배적 정서를 가지고 있다”며 “하지만 노동이 존중되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결코 정치영역을 제쳐놓을 수 없는 만큼 이번 정치아카데미를 통해 한국노총의 올바른 정치활동 방향을 모색해 보자는데 이번 정치 아카데미 개설의 이유가 있다”고 밝혔다.

 집합교육에서는 ▲ 근현대 한국 정치사 (김동춘 성공회대 교수) ▲한국 정치지형의 변화와 전망(강명세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노조 정치활동의 경험과 과제 (우태현 한국노총 중앙연구원 연구위원)를 주제로 한 강의 교육과 한국노총 정치활동 및 노동자 정치세력화 전망과 과제에 대한 평가 토론이 진행된다.

 이후 강좌방식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는 한국 의회 형성과 현황, 2012년 총선 평가 및 2016년 전망 등에 대한 학계와 주요정당 초청 강의가 예정돼 있으며, 아카데미 마지막에는 한국노총 정치전략 대토론회를 통해 한국노총의 향후 정치방침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