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운영
상태바
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일) 드림스타트 아동대상으로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의 올해 중점사업인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드론과학교실’은 초등학교 4~6학년 15명이 참가하여 주말을 이용해 3개 반으로 운영해 왔다.

8주간 진행된 드론교실은 드론 프로그래밍과 블록코딩, 드론 조종 방법 등을 7주에 걸쳐 비대면 줌 수업으로 진행하고, 마지막 8회 차 수업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드론으로 관내 실내체육관에서 ‘드론 날리기 현장 실습체험을 실시해 대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드론교실에 참가한 한 아동은 “택배로 받은 미니드론과 수업용 노트북, 교재 등을 보고 놀랐고, 내가 프로그래밍한 드론을 직접 날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즐거워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미래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하는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미래의 희망과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 ‘키자니아 서울’을 탐방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올 여름방학에는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사업의 일환으로 ▲내 꿈은 파티시에 ▲로이코딩 등을 추가로 진행해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