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 1학기 교육과정 운영 평가 나눔회 운영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 1학기 교육과정 운영 평가 나눔회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 1학기 교육과정 운영 평가 나눔회 운영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 1학기 교육과정 운영 평가 나눔회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등학교(교장 김정화)는 지난 26일(화)에 1학기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돌아보고 새로운 2학기를 계획하는 교육과정 운영 평가․나눔회를 실시했다.

평가․나눔회는 교육공동체가 금정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나눔으로써 교육적 고민을 공유하고 성장과 배움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7월 1일부터 25일까지는 1학기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26일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과 연계하여 전 교원이 참여하는 1학기 교육과정 평가․나눔회를 실시했다.

운영 기간 동안 학생과 학부모 대상 설문 조사, 온라인 소통 도구를 활용한 교직원 의견 수렴, 교육과정 운영 성찰을 위한 학년별 협의, 업무 추진 내용 점검을 위한 부서별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결과물은 클라우드에 업로드하여 모든 교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26일에 열린 평가․나눔회는 대면으로 이루어졌으며 ▲낱말로 나를 표현하며 인사 나누기 ▲학년․전담․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 내용 공유하기 ▲모둠별로 금정초의 행복한 2학기를 위한 의견 모으기 ▲참가자 전원의 소감 나누기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년별 학교자율과정, 특색 교육 운영에 대한 소개, 특수학급과 전담 교과 운영 상황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졌으며, 모둠별 토의를 통해 학교업무정상화 및 학생 생활 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날 협의회에 참여한 교사들은 그동안 비대면 모임이 많아서 만날 기회가 없던 동료와 만남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으며, 한00 교사는 다양한 학년 소속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모둠 활동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동료를 만나서 함께 노력해 볼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갖게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화 교장은 “20여 일간 진행된 교육과정 평가․나눔의 과정이 다양한 의견을 듣고 더 나은 2학기를 위한 방안들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오늘 협의회에서 나온 좋은 의견들이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금정초 모든 교직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