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마포구청장, 365일 구민과 문자로 소통한다
상태바
박강수 마포구청장, 365일 구민과 문자로 소통한다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8.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365 구민 소통폰’ 배너 앞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
(사진제공:마포구) ‘365 구민 소통폰’ 배너 앞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홈페이지 가입이나 앱(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문자 한번으로 민원이 해결된다면?”

 마포구(박강수 마포구청장)가 주민의 불편한 사항을 구청장이 문자로 직접 답하는 ‘365 구민 소통폰’ 번호를 공개했다.

 구민을 섬기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힌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어떻게 하면 주민의 어려움을 쉽고 빠르게 경청할까 고민하다 문자 민원 접수를 생각하게 됐다”라며, “구민과 소통하다 보면 실생활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어 구정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니 편하게 문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8월 1일부터 운영하는 ‘365 구민 소통폰’ 이용 방법은 문자 전용 휴대전화 번호(010-5088-0365)로 고충, 건의, 불편 사항을 제보하면 된다.

 제기한 민원은 늦어도 3일 이내에 답변 받을 수 있으며, 장기간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별도로 관리해 진행 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는 편리한 민원 접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구청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 등의 민원 편의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날로 복잡해지고 복합적으로 변하는 민원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 공무원 등을 포함한 지역별, 민원별 상생위원회를 설치 및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