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생활가전LG전자 틔운 미니 편의점 대여 서비스 개시
상태바
식물생활가전LG전자 틔운 미니 편의점 대여 서비스 개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G전자)식물생활가전 LG전자 틔운 미니 편의점 대여 서비스 개시
(사진제공:LG전자)식물생활가전 LG전자 틔운 미니 편의점 대여 서비스 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LG전자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가 단기 대여 서비스를 1일(월) 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스타트업 ‘어라운더블’과 손잡았다. 어라운더블은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각종 제품을 대여할 수 있는 ‘픽앤픽’ 서비스를 운영한다.

픽앤픽 앱에서 35일, 70일, 95일 등 원하는 대여기간을 선택해 틔운 미니를 단기 체험할 수 있다. 대여료는 기간에 따라 다르며 일 500~900원 수준이다. 씨앗키트는 별도로 구입하면 되는데, 대여를 신청한 소비자에게는 씨앗키트 패키지 1천원 할인권이 제공된다.

픽앤픽 앱에서 틔운 미니를 대여 신청해 CU편의점에서 즉시 혹은 예약 수령할 수 있다. 즉시 수령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매장에 한해 가능하다. 서울과 경기에 위치한 CU편의점 42개 매장에서 제품 수령이 가능하고, 대여 매장 수는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해당 서비스가 체험과 렌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를 포함한 젊은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제품 구매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LG 틔운은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관리를 어려워하거나 식물 키우기에 실패한 경험이 많아 망설이는 소비자가 꽃, 채소, 허브 등을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이다. LG전자는 지난 3월 크기와 가격을 낮춘 LG 틔운 미니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제품은 채소를 재배해 섭취하는 데 집중해 온 기존 식물재배기와 달리 씨앗에서 싹을 틔우는 발아부터 떡잎을 맺고 성장해가는 모든 과정을 즐길 수 있다. LG 씽큐 앱의 안내에 따라 물과 영양제만 주면 누구나 쉽게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 스프라우트 컴퍼니 신상윤 대표는 “식물을 키우는 가전의 대명사가 된 ‘LG 틔운’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식물생활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