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 교육감직인수위원회 활동 백서 전달받아
상태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 교육감직인수위원회 활동 백서 전달받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8.0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교육감직인수위원회 활동 백서 전달받아
(사진제공:부산교육) 교육감직인수위원회 활동 백서 전달받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1일(월) 오전 9시 30분 교육감실에서 강기수 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민선 부산광역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 활동 백서’를 전달받았다.

지난 6월 8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제5대 민선 부산광역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는 하윤수 교육감에게 백서를 전달하며 지난 50여 일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그 동안 교육감직인수위원회는 부산교육 현황 파악, 현장 방문, 여론 청취 등 하윤수 교육감의 정책 비전을 설정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인수위원회는 전임 교육감의 좋은 정책은 계속해서 추진하면서 하윤수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새로운 정책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많은 회의와 토론을 거쳐 6개 영역, 26개 과제, 75개 공약사업을 세밀하게 다듬었다.

위원회는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 비전과 ‘행복한 학교, 성장하는 학생’ 슬로건을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미래 역량을 키우는 맞춤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안심교육 ▲소통하고 존중하는 공감교육 등 3대 정책 방향도 정했다.

또한 정책 방향의 하위 과제로 ▲학력신장 ▲인성교육 ▲미래교육 ▲혁신소통 ▲교육복지 ▲안전보건 등 6대 실천전략을 수립하는 등 하윤수 교육감의 교육정책에 대한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백서에 담았다.

강기수 교육감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백서를 통해 제안한 부산교육의 방향과 실행과제들이 희망 부산교육 실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백서에 고스란히 담긴 부산교육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응원에 깊은 감사와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며 “희망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힘껏 뛰며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인수위원회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