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경기, '2022 정조, 상상동락' 참가자 모집
상태바
KT&G 상상유니브 경기, '2022 정조, 상상동락' 참가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T&G 상상유니브 경기)KT&G 상상유니브 경기, '2022 정조, 상상동락'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KT&G 상상유니브 경기)KT&G 상상유니브 경기, '2022 정조, 상상동락' 참가자 모집

[수원=글로벌뉴스통신]KT&G 상상유니브 경기운영사무국이 전통문화 재해석 페스티벌 ‘2022 정조, 상상동락’을 열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과 공연 분야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정조, 상상동락’은 조선시대 정조대왕이 현재의 수원을 찾는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전통문화 재현 축제다. 오는 10월 수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정조대왕 능행차’ 행사와 연계해 대학생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는 KT&G 상상유니브가 진행하는 지역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국 각지에서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 상생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8월 10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www.sangsanguniv.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정조‧정조비 의복 디자인과 굿즈 디자인 공모에 참여한 우수 6개 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수원문화재단 상장이 지급되며, 국악‧퍼포먼스 분야에 최종 선발돼 공연에 참가한 8개 팀에는 팀당 50만원의 활동비와 수원문화재단 감사패가 지급된다.

선발된 대학생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이번 ‘2022 정조, 상상동락’은 정조‧정조비의 현대 의복 행렬과 정조맞이 국악 및 퍼포먼스 공연, 기념 굿즈 제공 등으로 구성되며, 행사는 오는 10월 8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소재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KT&G 상상유니브 경기운영사무국 관계자는 “‘2022 정조, 상상동락’은 대학생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통해 정조대왕 능행차를 재해석함으로써 지역 행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에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