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과림동, 2023 복지계획 주민투표 8일부터 열흘간
상태바
시흥시 과림동, 2023 복지계획 주민투표 8일부터 열흘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과림동, 2023 복지계획 주민투표 8일부터 열흘간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과림동, 2023 복지계획 주민투표 8일부터 열흘간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센터 1층에서 과림동의 2023년도 마을복지계획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실시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과림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총23인)은 지난 7월 마을복지계획 의제발굴을 위한 전문 강사 초청 워크숍을 진행했고,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과림동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우선순위 복지사업 6가지 의제를 선정했다.

과림동의 병의원 부재 및 불편한 교통상황을 고려해 건강분야에서는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 돌봄 서비스’ ▲‘거동불편 의료취약계층 방문 진료’ 등 의료복지관련 주민욕구를 반영했다.

또한, 타 지역 대비 높은 노인인구비율(과림동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비율 31%)을 고려해 ▲‘우리 동네 경로당 치매예방교실’, ▲‘찰칵! 장수사진 찍어드려요’ 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사업도 제안됐다.

제안된 여섯 가지 의제 중 우선순위 사업선정을 위한 주민투표 과정과 지역욕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과림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오는 22일 1차 간담회를 진행한 후, 네 가지 우선사업을 2023년도 마을복지계획 대상사업으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민자근 과림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 “과림동 주민들이 가장 시급하고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욕구가 반영되기 위해 이번 주민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요구된다”며 “이번에 발굴된 의제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고 앞으로도 과림동 지역특성 복지사각지대의 욕구를 순차적․지속적으로 해소하여 마을복지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