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신입직원 채용
상태바
KRX, 신입직원 채용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8.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대한민국 자본시장의 미래를이끌어나갈 창의적이고 패기있는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신입직원공개 채용을 8월12일(금)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본소 인력수요 등을 고려, 일반직(정규직원) 48명내외 채용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22.8.12(금)~ 8.30(화) 18시까지다. 이후 필기시험(9.24(토)),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12월중) * 향후 정부의 코로나-19 대응방침에 따라 채용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채용부문에는 경영·경제, 법학, 수학·통계, IT 등 4개 부문으로나누어 채용할 계획이다. 학력이나 전공 제한은 없으며, 필기시험은 경영학, 경제학, 법학, 수학, 통계학, IT 등 6과목 中 선택하여 응시할 수있다. 지원자 편의를 위해 서울, 부산 양 지역에서 필기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채용부문은 경영 경제 법학 수학 통계 IT분야 26명 등 한국거래소 보도자료는 홈페이지(http://www.krx.co.kr)에 수록되어 있다. 

금년 채용에서도 능력 중심 채용 기조와 우수 지역인재 선발등을고려하여 블라인드 채용 및 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유지 '블라인드 채용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선별하고 채용절차의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한다.

우수한 지역인재 선발을 위해 非수도권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운영하며, 전형단계별(서류/필기/면접)로 지역인재 합격자가 목표비율(25%)에 미달할 경우 미달인원만큼 추가 합격(정원외) 처리하고, 최종면접 합격자 중 지역인재가동 목표비율에 미달할 경우에는 일정비율만큼 지역인재 추가합격 처리한다.

글로벌 인재로서 최소한의 어학능력을 검증 작년과 동일하게 기준점수(토익 750점 등) 충족 여부 평가(미충족 시에도 지원 가능)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소독, 마스크 착용 준수, 발열자체크및 전문인원 배치 등 시험장 방역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