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상태바
금천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8.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천구) 금천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사진제공:금천구) 금천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구민들의 귀성길 안전 운행을 돕기 위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8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금천구청 주차장 주 출입구 옆에서 구민 또는 금천구 소재 직장인 소유의 승용차 및 승합차를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한다.
 
이번 무상점검은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금천구지회’ 소속 자동차 정비 요원 60명이 참여한다. 점검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갖추고 안전 운행을 위한 점검은 물론 장거리 운행 시 차량 관리 요령을 안내할 계획이다.
 
점검 사항은 △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등 각종 오일류 점검 및 보충 △ 유리 세정액, 냉각수 점검 및 보충 △ 각종 전구류 점검 및 교환 △ 타이어 상태와 공기압, 벨트, 배터리 등이다. 정밀 점검이 필요한 차량은 정비업소에서 점검받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추석을 맞아 지역주민과 직장인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 방문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금천구지회(☏02-865-1980) 또는 금천구청 주차관리과(☏02-2627-17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