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일이 온다NET 개최
상태바
성동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일이 온다NET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8.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청)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일이 온다넷(NET) 개최
(사진제공:성동구청)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일이 온다넷(NET)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관내 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8월 22일부터 9월 15일까지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일이 온다넷(NET)’을 개최한다.

박람회는 인력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일반사무부터 IT, 마케팅, 청소, 경비, 돌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의 업체가 참여 가능하다. 성동구 소재기업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9월 15일까지 참여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직자에 대한 지원도 다양하다. 청·장년 구직자 및 이직희망자,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등 취업이 필요한 누구라도 박람회 행사에 참여하여 입사 지원이 가능하다. 또 기타행사로 취업컨설팅과 직무설명회를 진행한다. 비대면 형식으로 구직자들의 애로사항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에 대한 컨설팅을 행사기간 동안 총 30회 진행하며, 9월 5일에는 요즘 취업 선호 직무에 대한 취업 준비생 맞춤식 실시간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행사의 경우,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참여신청서를 제출한 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지역 내 많은 우수 기업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좋은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들은 보다 더 좋은 일자리를 찾아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