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현장강의에 매뉴얼까지! 업스쿨 기초과정이 온다!
상태바
생생한 현장강의에 매뉴얼까지! 업스쿨 기초과정이 온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8.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장애인단체 맞춤형 직무교육 ‘UpSchool’(이하 업스쿨)이 오는 9월 15일(목)과 16일(금)에 이룸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기초과정은 각 분야별로 오랜 실무경험과 전문자격을 보유한 매뉴얼 집필진이 직접 현장강의를 진행하고, 수강생에게는 총 8종의 장애인단체 필수업무를 총망라한 「2022 장애인단체 실무자매뉴얼」이 교재로 제공된다. 

▲장애인단체 바로 알기 ▲장애이해 ▲언론홍보·SNS마케팅 ▲노무관리 ▲재무회계 ▲감사대비 ▲행정실무 ▲보고서 작성 총 8가지 주제의 장애인단체 필수업무를 다루는 업스쿨 기초과정은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종료 후에도 수강생 질문에 대한 강사의 맞춤형 피드백이 제공되어 실무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다. 9월 15~16일 양일간 진행되는 기초과정이다.

첫날 제1강 ‘장애인단체 바로 알기’는 보건복지부 제5·6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 실무추진단 총괄위원인 권재현 사무차장(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계 이슈와 장애인 단체의 역할을 다룬다. 제2강 ‘장애이해’는 20여 년간 장애인 고등교육권 운동에 앞장서 온 김형수 사무총장(장애학생지원네트워크)이 장애당사자와 의사소통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3강 ‘언론홍보ㆍSNS마케팅’은 장애인종합복지관 홍보 담당자 출신 홍보전문가 김근태 대표(지식상회)가 비영리조직의 홍보 전략과 최근 이슈가 되는 성별영향평가 점검사항을 다룬다. 제4강 ‘노무관리’는 서울상공회의소 인사 노무 상담위원으로 다양한 현장 사례를 컨설팅해온 김민희 노무사(노무법인 천지)가 최신개정노동법과 기초노무 가이드를 교육한다. 제5강 ‘재무회계’는 공익변호사이자 비영리회계 전문가인 정순문 회계사(법무법인 더함)가 장애인단체에 적용되는 예산편성 원칙과 회계실무 지식을 전한다.

이튿날 제6강 ‘감사대비’는 보건복지부 권봉목 행정사무관(보건복지부 복지급여조사담당관)이 직접 강사로 나서 사회복지시설 감사지적사례와 시설 운영체크리스트를 교육한다. 제7강 '행정실무'와 제8강 '보고서 작성'은 행정자치부 행정능률과장을 역임한 신문주 원장(한국공공기관연구원)이 현업에서 사용되는 기안문서와 보고서를 활용하여 문서관리와 보고서 작성의 핵심 노하우를 교육한다. 

신청접수는 9월 2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_업스쿨’을 통해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채널 친구추가 시 교육신청, 1:1 채팅상담, 신규 교육개설 안내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1999년부터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필수업무능력 향상과 네트워킹을 위해 장애인단체 역량강화교육 ‘UpSchool’을 연 6회 실시하고 있다. 연간 교육일정과 커리큘럼은 홈페이지(http://kod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