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산본중학교, ‘제2회 경기도 탄소공감 행사’전시․체험 부스 운영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산본중학교, ‘제2회 경기도 탄소공감 행사’전시․체험 부스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산본중학교, ‘제2회 경기도 탄소공감 행사’전시․체험 부스 운영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산본중학교, ‘제2회 경기도 탄소공감 행사’전시․체험 부스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산본중학교(교장 이관환) 교내 자율동아리 ‘과벤져스’는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경기도 탄소공감 행사에서 탄소중립 활동을 홍보하는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회 경기도 탄소(C)공(Zero)감(Go)행사’는 5일부터 7일까지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기술 혁신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2050년 탄소중립 사회를 이룩할 비전을 의논하고자 마련됐다.

산본중 자율동아리 ‘과벤져스’는 기후위기에 대한 독서 토론과 실험 탐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중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교내 소등 인증샷 캠페인, 환경 N행시 짓기, 급식 잔반 제로(zero) 영상 제작 및 표어 공모전, 푸른 하늘의 날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에서 시민들에게 기후위기와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탄소중립 실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노력했다.

한편 과벤져스 동아리는 ‘2022 제7기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경기도 교육청 2022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천 동아리’에 선정된바 있다.

산본중 과벤져스 동아리 회장 장서윤 양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실천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부모님, 선생님들도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실천에 공감해 주고 있어 뿌듯하다.”면서 “과벤져스가 학교 밖까지 미치는 영향을 실감하며 앞으로도 우리의 움직임으로 많은 변화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