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탄력받은 코람코, 두 자릿수 신입공채
상태바
사업 탄력받은 코람코, 두 자릿수 신입공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9.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람코)코람코 사옥
(사진제공:코람코)코람코 사옥

[서울=글로벌뉴스통신]올해 상반기 부동산신탁사 영업수익 1위를 기록하며 경영에 탄력을 받은 코람코가 전 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투자화력을 높인다고 14일(수) 밝혔다.

이달 초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매출액 기준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신규 채용 계획을 세우지 못한 기업이 44.6%, 채용하지 않겠다는 기업도 17.4%나 된다. 이런 가운데 국내 민간리츠 시장점유율 1위 운용사인 코람코자산신탁과 자회사 코람코자산운용이 두 자릿수 이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코람코자산신탁는 IMF 직후인 지난 2001년 설립된 부동산금융회사로 국내에 리츠 제도를 처음 도입시켰다. 당시 구조조정을 위해 부동산자산을 매각하려던 기업들과 안정적 투자처를 찾던 금융시장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도맡아 외환위기 직후 경제안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리츠와 부동산펀드로 약 28조원 규모의 부동산자산을 운용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고 특히 최근 정비사업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신탁방식 재건축재개발 사업에서 다수의 준공사례를 쌓으며 부동산금융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약 1,318억의 영업수익으로 국내 14개 신탁사 중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리츠와 부동산신탁, 부동산펀드 등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코람코는 2006년 이후 매년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부문 실적향상에 힘입어 예년보다 큰 폭의 신입사원 채용을 검토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해 약 2개월간 채용전형을 진행하여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코람코는 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대학원 학자금 지원 및 직무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언제든 학습할 수 있는 점프업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직원교육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급여체계와 인사조직체계 개편을 통해 성과급과는 별도인 기본연봉을 동종업계 최고수준으로 높였고 승진연한도 단축해 젊은 직원들이 조기에 팀장급으로 올라설 수 있는 조기성장기반 여건도 마련했다.

한편 지난 2019년 헤지스, 닥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한 LF의 자회사로 편입된 코람코는 여타 부동산금융사들과 달리 패션회사의 트렌디함과 감성적 기업문화가 특징이기도 하다. 금융업계 특유의 보수적 문화에서 벗어나 유연한 근무 환경과 각종 복지 혜택으로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직원복지로 ‘1%’ 저리 주택자금지원, 전문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사내카페 ‘Bridge K’, 매주 금요일 조기 퇴근해 가족・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와 신입사원도 당당하게 쉴 수 있는 연 10일 이상의 ‘전사휴무제’를 들 수 있다.

한성렬 코람코자산신탁 인재개발실장은 “우리는 사람이 전부인 회사로 모든 투자를 사람에게 집중하고 있다”며 “지금보다 더욱 성장할 코람코에서 꿈을 함께 키우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람코 채용홈페이지(koramco.recruiter.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