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연수원, 제17회 민주시민교육 국제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선거연수원, 제17회 민주시민교육 국제심포지엄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9.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원장 김덕진)은 오는 9월 15일(목) 민주시민교육 발전 방안 논의를 위한「제17회 민주시민교육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선거교육’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해외 각국의 다양한 청소년 선거교육 사례를 발표하고, 발제에 대한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발제시간에는 ▲영국선거위원회의 Tim Crowley가 ‘청소년들과 시민교육자료 공동개발’, ▲국제민주주의선거지원연구소(IDEA)의 Nyla Prieto가 ‘민주주의 챔피언으로서의 청소년’, ▲국제선거제도재단(IFES)의 Ashley Law가 ‘민주주의를 위한 에듀테인먼트’라는 주제로 해외 청소년 선거교육 사례를 발표한다.

이후 국내 전문가들이 발제를 토대로 국내 적용 가능성과 향후 청소년 선거교육이 나아갈 방향 및 추진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심포지엄이 청소년 선거교육에 대한 국내·외 상호 교류 및 소통과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심포지엄 영상은 10월 28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2022 유권자정치페스티벌」에서 게시·상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