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다이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다이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다이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다이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군포의왕 다이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군포의왕 관내 전체 중·고등학교 32교(중학교 19개교, 고등학교 13개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진로 박람회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인 학생들에게 직접 자신의 적성을 살펴보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 체험과 진로탐색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학생의 진로 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한 과목 학점을 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인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특강과 군포의왕형 다이룸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내용이 자세하게 안내된다.

온라인 진로 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은 ▶6대 핵심역량 검사 ▶ 직업멘토링 프로그램 ▶학과멘토링 프로그램 ▶진학멘토링 프로그램 ▶고교학점제의 이해(6강좌) 등 고교학점제의 운영 내용과 관내 고등학교에서 실행되고 있는 교육과정 다양화에 관한 세부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2023학년도 입학생부터 고교학점제가 일부 시행됨에 따라 학점제의 이해, 학생중심 교육과정 구성, 학생의 진로·학업설계 지도 방안, 대학에서 바라본 고교학점제 등 학생·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세부 특강들이 제공된다.

온라인 진로 박람회 참여 신청 접수는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접수이며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 모두 신청가능하다.

이은광 교육장은 “이번 다이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 모두에게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다양하고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