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직원들과 소통 이어가
상태바
이상일 용인시장, 직원들과 소통 이어가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1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용인시)이상일 용인시장, 직원들과 소통 이어가
(사진제공: 용인시)이상일 용인시장, 직원들과 소통 이어가

[용인=글로벌뉴스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직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 시장은 15일(목) 용인특례시 소속 연구사 9명과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민선 8기 진행된 기존 2회의 '직원과의 대화'를 담당부서에서 주도했던 것과 달리 이번 모임은 연구사들이 시장에게 만나줄 것을 요청하고 이 시장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성사됐다.

지난달 2일 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직원들과 첫 소통의 시간을 가졌던 이 시장은 대화 말미에 팀 단위 또는 소그룹으로 식사를 하면서 편하게 대화하는 방식의 소통도 하자고 말한 바 있다.

이 시장의 이 같은 제안에 대해 많은 소그룹이 이 시장과의 식사를 요청했고 추첨을 통해 연구사들의 모임이 이 시장과의 대화 파트너로 낙점됐다.

연구직 공무원은 업무의 전문성을 갖추고 연구 및 관련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일반직 공무원으로서 연구사와 연구관으로 분류된다.

용인시에는 지난 2007년 처음으로 연구사 제도를 도입, 환경·보건·학예 부문에 10명의 연구사가 있다.

연구사들은 이 시장과의 오찬에서 짧은 동영상 자료를 통해 용인특례시 연구사들의 업무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연구사들이 느끼는 인사 등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이상일 시장은 “누구나 더 큰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자”고 답했다.

이상일 시장은 연구사들에게 '통합 세미나'를 깜짝 제안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던 메디치 가문은 학문과 예술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았는데, 메디치 가문에 의해 모인 예술가와 철학자, 과학자들이 각자 전문 분야의 벽을 허물고 서로의 재능을 융합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냈고 그것이 르네상스의 바탕이 됐다 메디치 효과란 말이 그래서 나왔다 우리도 융합의 시대에 살고 있으니 연구사들이 모여서 각자의 전공 분야에 대한 생각들을 나누고 창조를 해서 용인형 메디치 효과를 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구사들이 통합 세미나를 열어 그동안 쌓은 전문지식과 그에 기반한 좋은 아이디어들을 시에 제공해 달라고 주문한 것이다.

이 시장은 ”항간에 배워서 남주냐는 말을 하는데 저는 ‘배워서 남주자’는 입장이며 제가 쌓은 여러 지식을 특강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며 "공직자들이 직렬에 따라 서로 이해 못하는 부분도 있고 배워야 할 부분도 있는 만큼 연구사 여러분들께서도 칸막이를 없애고 지혜와 지식을 나누는 활동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공직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하는 것도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