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19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금) 전통예절관에서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 1회 차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韓 전통나눔:DAY’는 의왕시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전통예절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인성예절 사회 환원 프로그램으로, 이날은 1회 차 활동으로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17명을 대상으로 다도체험을 진행했다.

다도체험은 예절을 배우고 마음과 몸가짐을 바르게 하는 체험으로, 참여자들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차 생활에 대해 배우고 직접 다식 만들기 활동을 하며 실생활에 필요한 전통예절을 경험했다.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은 ▲다도체험교실 ▲전통음식 만들기 ▲전통놀이 총 3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체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활동 참가비는 무료이며 단체 신청만 가능하고, 선착순 5개 기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031-346-8209)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은 의왕시 유일의 전통문화 체험 장소로써 아름다운 우리 전통과 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부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