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출산극복 위한 민·관·기업 협의체 구성
상태바
경기도, 저출산극복 위한 민·관·기업 협의체 구성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4.11.1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종교계, 경제계, 여성계 등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17일(월) 오전 11시 수원 밸류 호텔에서 민·관·기업으로 구성된 출산·육아지원 협의회를 구성하고 발족식을 개최했다.

 

종교계, 경제계, 여성계 등 20개 단체가 참여하는 출산·육아지원 협의회는 이 자리에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운영을 위하여 기본 운영계획안 및 상호 지원방안 등을 공유했다. 

 

경기 출산·육아지원 협의회는 지난 2009년에 출범한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참여단체 재정비를 통하여 9개 단체를 빼고 윈덤, 대아의료재단한도병원, 비비테크 3개 기업을 추가해 새롭게 개편한 단체다. 주관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가 맡게 된다. 

 

협의회는 향후 ▲정기회의를 상호 의사소통 및 지원방안 모색 ▲ 경기 CEO포럼 개최를 통한 일·가정균형 기업문화 확산 ▲인구의 날 기념행사 등 인식개선 사업 동참 ▲기관별 협력 공동사업 개발 등 지역사회 특색에 맞는 출산·육아 기반 환경 조성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발족식에 이어 오는 12월 3일에는 근로자의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는 기업 문화 확산과 저출산 시대에 기업의 역할 강조를 위한 경기CEO포럼을 개최 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출산·육아지원 협의회 지원 외에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및 일하기 좋은 기업인증 ▲다자녀가정 우대카드 혜택 확대를 위한 신규 가맹점 확대 발굴 ▲초․중․고 교사, 고등학생, 대학생, 군인 대상 인구교육 ▲경기가족 패션쇼, 출산친화 동요제를 개최하며 결혼․임신․출산 및 가족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