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친구사랑 주간 ‘친구야, 사랑한Day!’ 운영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친구사랑 주간 ‘친구야, 사랑한Day!’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친구사랑 주간 ‘친구야, 사랑한Day!’ 운영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친구사랑 주간 ‘친구야, 사랑한Day!’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등학교(교장 홍순심)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2학기 친구사랑 주간 ‘친구야, 사랑한Day!’를 운영한다.

곡란초 학생자치회와 또래상담 학생동아리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이번 친구사랑 주간에는 미안하거나 고마웠던 친구에게 진심을 담은 엽서와 선물을 전달하는 ‘고백Day: 친구야, 사랑한Day!’, 친한 친구와 짝을 이루어 참여하는 ‘이심전심 밸런스 게임’, ‘함께해YOU 우정팔찌 만들기’ 행사가 실시된다.

이번 친구사랑 주간은 이전처럼 학교가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학생들의 수동적 참여가 아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예산 활용, 홍보 및 행사 운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을 주도적으로 시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행사에 참여하는 곡란초 또래상담부 송예성 학생은 “친구사랑 주간을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이 어렵기도 했지만 이번 행사로 친구들의 우정도 돈독해지고 즐거움이 가득할 것을 생각하니 기쁘고 설렜다”며 “이번‘친구야, 사랑한Day’ 행사를 계기로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친구사랑 주간 동안에는 군포경찰서, 곡란초 학부모폴리스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실시된다.

홍순심 교장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학교폭력 예방 및 친구사랑활동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누릴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