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양시지회 방문
상태바
안양시의회,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양시지회 방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의회)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양시지회 방문
(사진제공:안양시의회)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양시지회 방문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가 23일(금)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양시지회를 찾아 현안 사항 등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정수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양시지회장, 현영옥 수어통역센터장 등 임원 6명이 참석했으며 농아인의 사회활동상 어려움과 농아인협회의 운영상 어려움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아인의 언어권, 정보접근권, 사회참여권 확대를 위한 깊이 있는 논의를 주고받았다.

윤경숙 위원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양질의 수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농아인협회 및 수어통역센터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의회에서도 농아인에게 더 나은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조례 개정 등 의정활동을 더욱 활발히 하겠다”고 간담회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에서는 지난 21일 제278회 임시회 제1차 회의에서 농아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안양시 공공시설 내 청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수화 활성화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통과시켜 본회의에 회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