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직동 광명종합터미널에 어린이집 등 주민 편의시설 설치한다
상태바
광명시, 일직동 광명종합터미널에 어린이집 등 주민 편의시설 설치한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9.28 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 국가철도공단 ․ 광명역복합터미널(주)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가철도공단  광명역복합터미널(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직동 광명종합터미널 내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임주빈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좌측)  박승원 광명시장(중앙)  최병찬 광명역복합터미널주식회사 대표(우측)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가철도공단 광명역복합터미널(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직동 광명종합터미널 내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임주빈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좌측) 박승원 광명시장(중앙) 최병찬 광명역복합터미널주식회사 대표(우측)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7일(화)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역 역세권 지구 내 부족한 공공시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철도공단, 광명역복합터미널(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직동 광명종합터미널 내 약 1,500㎡ 규모의 업무 공간을 확보하고 인근 지역주민의 수요조사와 관련 부서 협의를 통해 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광명시는 주민 편의시설 설치 등 관리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관련 시설물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을 한다. 광명역복합터미널(주)은 이번 협약이행을 위한 공간을 광명시에 무상제공하며, 국가철도공단은 광명시의 시설물 설치와 사용공간 활용에 대한 무상제공에 동의하기로 했다.

시는 우선 일직동 인근 지역주민의 수요가 높은 야외 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을 약 687㎡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는 주민 편의를 위한 공공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국가철도공단, 광명역복합터미널(주)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앞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국가철도공단 및 광명역복합터미널(주)와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추가적인 사회공헌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