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조경태 국회의원)은 북항재개발(7월), 가덕도신공항 건설(8월) 관련 정책간담회에 이어 오는 30(금) 오후 2시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 지원방안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지역인재의 수도권 유출 및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지방대학의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현상황의 극복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했다. 시당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방대학의 경쟁력 강화 및 부산 인재 육성 지원 방안에 대하여 각계 전문가와 함께 현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하고자 한다.
참석하는 전문가는 박성화 교육부 지역혁신대학지원과장, 이순정 부산광역시 지산협력과장, 홍태호 부산대 경영학과 교수, 권기철 동의대 기획처장, 장보권 부산여대 산학협력처장 등이며, 조경태 시당위원장 주재로 정책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당협위원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이종환 원내대표, 송숙희 부산시 여성특보, 부산행복연구원 부원장, 조금세 시당 교육특별위원장, 이영석 시당 대학생위원장, 시당 및 당협 주요 당직자, 관심있는 시민 등도 참석한다. 행사진행은 국민의례, 주요 참석자 소개, 인사말씀, 전문가 발언, 질의응답, 사진촬영, 폐회 순으로 준비된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