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수해 대비 중요” 한목소리
상태바
군포시의회, “수해 대비 중요” 한목소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의회)군포시의회, “수해 대비 중요” 한목소리
(사진제공:군포시의회)군포시의회, “수해 대비 중요” 한목소리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의회(의장 이길호) 의원들의 관심이 수해 대비를 위한 시 집행부의 관련 용역 계획에 집중됐다.

지난 28일(수) 진행된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2년도 제3차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5명의 의원이 건설과의 ‘저지대 침수 원인 분석 및 방지 대책 수립 용역’ 예산의 적정성 여부를 질의했다.

이동한 의원은 “용역비가 2천200만 원으로 적은데,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올지 의문”이라며 “결과가 부실하면 또 용역을 시행해야 하는 등 예산․행정력 낭비가 될 수 있으니 담당 부서가 책임지고 제대로 관리해 달라.”고 말했다.

신금자 의원은 “저지대 침수 원인을 정확히 파악 가능한 능력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할 것”이라며 “해당 지역을 잘 아는, 오래 거주한 주민들의 의견 청취도 꼭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용역 업체 선정 과정에 대한 당부도 있었다. 박상현 의원은 “지적뿐만 아니라 지리정보 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춰 구체적 대안을 제시 가능한 업체를 선정했으면 좋겠다.”며 “소재지 등을 제한하지 말고, 능력 있는 업체를 찾아 달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우천 의원은 “수의계약을 염두에 두고 용역비를 산정한 것 같은데, 신중하게 업체를 선정해야 할 것”이라며 “사안의 중요성 때문에 의원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이 크니, 용역사가 정해지면 의회에 보고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훈미 의원은 용역 방식에 대해 조언했다. 이 의원은 “시가 이전에 산본천 복원을 위해 진행한 용역 보고서를 보면, 수원이나 지리정보 등 산본천 일대에 대한 기초조사가 자세히 이뤄졌다.”며 “기존 자료를 잘 참고․활용해 용역 보고서의 질을 높여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