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안양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안양=글로벌뉴스통신]시민을 최우선으로 시민 불편 해소에 앞장서 온 안양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8일 안양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1차 적극행정위원회 운영 및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 등 적극행정 제도 운영 평가와 2차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를 거쳐 안양시를 포함 우수 자치단체 7곳을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안양시의 ‘QR코드 선거인명부 확인서비스’는 주민들의 불편을 줄인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앞서 시는 제20대 대통령선거 130개 투표소에 QR코드를 활용해 선거인명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시민의 이름 등 개인정보를 물어 등재번호를 찾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크게 줄였고 선거사무원과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올해 적극행정 중점과제에 시민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고, 우수공무원 시민투표를 실시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펼쳐왔으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와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제도 안내서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집 제작 등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에 주력했다. 

최대호 시장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이 시민 생활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