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소기업 융합대전 성황리에 개막
상태바
2022 중소기업 융합대전 성황리에 개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9.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탑산업훈장 ㈜대웅에스앤티 강용선 대표, 동탑산업훈장 (주)대건테크 신기수 대표 등 유공자 포상 수여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울산광역시(시장 김두겸)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융합중앙회(회장 최봉규),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융합대전(이하, 융합대전)’이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지역중심의 민간주도 협업생태계 조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던 1,800여명의 회원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기업 간 협업 및 기술융합 등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금탑과 동탑산업훈장 각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7점, 국무총리 표창 9점 등 총 20점을 수여됐다.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게 된 ‘(주)대웅에스앤티 강용선 대표이사’는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도장전문기업, 운송전문기업 등 중소기업 10개사와 협업해 ‘구조용 금속판넬제작 협동조합’을 결성했다.

이후 신기술 적용으로 원가가 20% 절감된 ‘광주형 복공판’을 개발해 광주지하철 2호선 공사에 납품하는 등 우수한 협업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사람만이 희망’이라는 경영신조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는 등 국가산업 발전에도 기여했다.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대건테크 신기수 대표이사’는 금속 3차원(3D) 프린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서부발전 등 6개의 발전사와 협업하여 노후로 단종된 13종의 부품의 대체품을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수원과 한국중부발전에 공급하는 등 전력산업 및 정밀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는 금속 3차원(3D) 프린터 제조 분야에 35개의 특허를 등록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출 신장과 해외시장 개척에 매진한 결과이다.

산업포장에는 주식회사 티에스피 신성민 대표이사, 주식회사 제이에이치에너지 유정희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창출된 우수사례 전시를 비롯해 해외연합회 교류회, 지식산업센터 정책토론회, 수출 상담회 및 협업 기술개발(R&D)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주현 차관은 “4차 산업혁명과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 간 협업과 융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중소기업 융합대전을 계기로 중소기업 간 협업과 융합활동 촉진 및 신사업 창출 지원 등 정책적 뒷받침을 위한 방안도 함께 고민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 기술 융합과 협업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의 노력을 치하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