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의회,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상태바
부산 사상구의회,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9.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상구의회) 도시재생사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사진제공:사상구의회) 도시재생사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사상구의회(의장 윤숙희)는 도시재생 활성화와 정책제안을 위해 도시재생 우수지자체를 방문하고 사상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고 30일(금) 밝혔다.

지난 28일 수영구 ‘도도수영’도시재생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도시재생 전문가인 이석환 교수(경성대 도시공학과)의 강연을 시작으로 도도수영 8A 거점시설, 25의용단길을 둘러보고 영도구로 장소를 옮겨 지역 기업과, 시장상인, 마을활동가를 중심으로 성공적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인 대통전수방 프로젝트, 봉산마을 등을 방문했다.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사상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하고 직접 마을활동가와 동행하며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곳곳을 살펴보았다.

윤숙희 의장은 “하반기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를 앞두고 사상구의 도시재생을 위한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현재 사상구는 모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핵심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통해 사상구 도시재생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관계부서와 긴밀히 협력하고 사상구의 현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방향을 설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