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2-1번 마을버스 운행개시
상태바
부산 수영구, 2-1번 마을버스 운행개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0.01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수영구) 2-1번 운행개시에 따른 현장점검
(사진제공:수영구) 2-1번 운행개시에 따른 현장점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30일(금) 오전 6시 30분부터 수영구 2-1번 마을버스 첫 운행차량에 구민들과 함께 유료 시승하여 운행사항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수년간 민락동, 수영동, 망미2동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마을버스 노선이 신설됨에 따라, 첫 운행에 맞춰 인근 아파트 대표자 및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 주민 20명과 함께 유료로 시승하여 출발지에서 종착지까지 운행경로 및 버스상태 등 전 구간 노선 확인 및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승객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수영구 2-1번 마을버스는 9. 30(금) 운행개시하였으며, 운행노선은 센텀수영강변e편한세상3차아파트(기점) ~ 센텀시티역(회차) ~ 민락수변공원 ~ 오션테라스아파트까지 왕복 13.2km 구간이다.

이 날 강성태 수영구청장과 함께 2-1번 첫 차량에 탑승한 민락동의 한 승객은 “그동안 센텀지역 이동 시 환승을 해야 해서 많이 불편했는데, 마을버스 신설로 이제는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되어 너무 반갑고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노선 신설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다소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연계기능을 강화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