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학생 선수 644명 참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학생 선수 644명 참가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희 교육감, 경기체고 출전선수단 사전 방문 격려
(사진제공;경기도 교육청)임태희 교육감, 경기체고 출전선수단 사전 방문 격려
(사진제공;경기도 교육청)임태희 교육감, 경기체고 출전선수단 사전 방문 격려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대한체육회 주최‘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도내 학생 선수 644명이 참가한다고 30일(금) 밝혔다.

오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전국체육대회에는 경기도 대표선발전을 거친 143개 교의 남녀 학생 선수(남 400명, 여 244명)가 19세 이하부 45개 종목에 각각 출전한다.

도교육청은 경기도체육회와 가맹 경기단체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학생 선수들이 존중과 공정을 바탕으로 저마다의 기량을 뽐내고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에 앞서 임태희 교육감은 같은 날 오전, 경기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훈련지원금과 격려금을 전달하고 121명의 출전 학생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날마다 구슬땀을 흘리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 온 여러분들 모두가 승리자”라며, “그동안 준비한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땀 흘린 성과를 거두기를 경기도교육청 전 직원과 경기도민이 함께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과정에서 진행하는 전국대회임을 고려하여, 학생 선수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경기도 학생선수단 지원센터’를 현지에 구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