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악박물관, '언젠가는 금강산' 특별 기획전 개최 
상태바
국립산악박물관, '언젠가는 금강산' 특별 기획전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10.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산림청 국립산악박물관 전경
(사진=글로벌GNA) 산림청 국립산악박물관 전경

[속초=글로벌뉴스통신]금강산 등산 500년을 담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산하의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경이)은 10월 5일(수) 13시 1층 기획전시실에서 금강산을 주제로 한 기획전 ‘언젠가는 금강산’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언젠가는 금강산’은 현재 분단되어 갈 수 없는 백두대간의 명산 금강산에 언젠가 다시 자유롭게 오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

조선시대부터 현대까지 금강산 관련 소장품을 등산 문화·역사에 초점을 맞추어 보여준다. 조선시대 사대부 및 화가들이 유람한 금강산 길과 근현대 산악인들이 수직의 암벽· 빙벽 길을 오른 역사를 풀어 냈으며, 특히 2005년부터 2007년 사이에 남북한 산악인들이 합동으로 금강산의 암벽과 빙벽을 개척한 역사를 재조명 했다.

(사진:국립산악박물관)"언젠가는 금강산" 특별 기획전 포스터
(사진:국립산악박물관)"언젠가는 금강산" 특별 기획전 포스터

개막식은 속초 은강 어린이집 원생들이 금강산 동요 합창으로 막을 열 예정이며, 이병선 속초시장, 김명길 속초시의회 의장 및 산악계와 산림청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범권 이사장은 “금강산 지척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이 금강산 전시를 개최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으며, 앞으로도 소장 유물의 가치를 연구하고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