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축제 금상 '윤석열차' 엄중 경고
상태바
문체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축제 금상 '윤석열차' 엄중 경고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10.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쳐) 만화영상진흥원 노골적 정치 주제 다룬 금상 작품 수상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쳐) 만화영상진흥원 노골적 정치 주제 다룬 금상 작품 수상

[세종=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부천시 소속 재단법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만화영상진흥원)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전국학생만화공모전에서 정치적인 주제를 노골적으로 다룬 작품을 선정하여 전시한 것은 학생의 만화 창작 욕구를 고취하려는 행사 취지에 지극히 어긋나기 때문에 만화영상진흥원에 유감을 표하며 엄중히 경고했다.

비록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을 주최한 만화영상진흥원이 부천시 소속 재단법인이긴 하나, 국민의 세금인 정부 예산 102억 원이 지원되고 있고, 이 공모전의 대상(大賞)은 문체부 장관상으로 수여되고 있다.

또한 문체부는 이 행사의 후원명칭 사용승인 시, 행사와 관련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 승인사항 취소”가 가능함을 함께 고지한 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명칭 사용승인에 관한 규정 제9조에 따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 소관부서는 승인사항을 취소하고 그때부터 3년간 후원 명칭의 사용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다.’"면서 "전국학생만화공모전에서 행사 취지에 어긋나게 정치적 주제를 다룬 작품을 선정‧전시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엄중히 경고하며, 신속히 관련 조치를 취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