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관내 평생학습기관 실무자 워크숍 진행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관내 평생학습기관 실무자 워크숍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관내 평생학습기관 실무자 워크숍 진행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관내 평생학습기관 실무자 워크숍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지난  5일(수) 수리산상상마을에서 군포시 관내 민‧관 평생학습기관 16곳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학습 실무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군포시 평생학습기관의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동사업 개발 및 기관간 소통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이번 워크숍에서 군포지역을 산본권역, 금정권역, 당동‧당정권역, 대야‧부곡권역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권역별로 평생교육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단은 한국오픈스페이스 홍정우 대표의 진행에 따라 모둠을 구성하고, 각 모둠별 토의를 통해 사업 구상안들을 만들고 서로 공유함으로써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논의가 심도있게 진행된 것으로 보고 있다.

재단 관계자 는“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들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각 권역별로 부족한 부분을 협력과 소통을 통해 보완, 시민들에게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