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의 부(部) 격상 발표
상태바
국가보훈처의 부(部) 격상 발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10.0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의원, 30여 년간 노력 결실 맺어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명수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명수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시 갑)이 정부의 조직개편안 중 국가보훈처의 부(部) 격상 발표에 30여 년간 노력 및 염원의 결실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명수 의원은 “김영삼 정부 청와대 행정관 근무 시절부터 국가보훈처의 부 격상과 국가보훈비서관·행정관 신설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왔다”며, “국가보훈행정관 신설만 성공하고 국회의원이 된 뒤로 18대 국회부터 21대 국회 지금까지 국가보훈부 승격 관련 법안을 꾸준히 발의해왔는데, 윤석열 정부 들어 이제야 그 노력과 염원의 결실을 맺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6일(목) 정부가 발표한 「정부조직 개편방안」발표 내용을 보면, 여성가족부 기능의 보건복지부 이관 및 인구가족양성평등본부 신설, 국가보훈처의 부 단위 격상,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청 신설 등 내용이 담겨있다.

이명수 의원은 “정부조직 개편방안에 대한 늦은 감이 있지만 윤석열 정부의 결단에 감사드리며, 국가보훈부 승격에 따라 순국선열 및 유공자를 비롯한 보훈대상자들의 격도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국가보훈부로 승격되어도 보훈대상자에 대한 정부차원의 실질적인 예우와 관심·배려 및 지원이 더 강화되길 바라며 저 역시 국회의원으로서 대한민국 보훈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