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정5구역재개발조합 조합원 조속한 관리처분인가 청원
상태바
괴정5구역재개발조합 조합원 조속한 관리처분인가 청원
  • 김외득 기자
  • 승인 2022.10.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괴정5구역재개발조합) 사진은 괴정5구역재개발조합이 추진예정인 재개발 아파트 예정 조감도
(사진제공 : 괴정5구역재개발조합) 사진은 괴정5구역재개발조합이 추진예정인 재개발 아파트 예정 조감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괴정5구역재개발조합은 "원주민의 정상적인 이주를 돕기 위해 하루빨리 관리처분인가가 진행돼야 한다"며 야당 국회의원과 '일부 외부세력'의 업무방해와 횡포를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탄원서를 윤석열 대통령실에 제출했다고 13일(목) 밝혔다.

조합측은 탄원서에서 "제발 우리 원주민 1900세대 6000명을 살려달라"며 야당 A국회의원의 외부 투기세력 결탁과 권력 남용 등 횡포를 막아달라고 청원했다고 한다.

조합측은 A국회의원이 ▲유튜브 동영상을 통한 허위사실 유포 ▲관리처분인가를 막기 위한 국토부·구청 압력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업무방해를 지속적으로 벌여왔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했다.

A국회의원은 지난 6일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원희룡 장관에게 "부산에서도 재개발 비리가 횡행하고 있다"며 재개발 관련 비리에 관해 언급한 바 있다. 이에 A국회의원은 괴정5구역재개발조합에 대한 업무방해에 대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라며 반박하고 있다.

조합측은 탄원서에서 "시간을 놓치게 되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으로 인해 돈이 없는 원주민은 이주를 할 수 없게 된다. 이주를 할 수 없게 되면 원주민은 싸게 집을 팔고 남은 몇 푼을 가지고 고향을 떠나야 한다."며 "빠른 시일 내 관리처분인가가 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청원했다.

다시 불붙은 괴정5구역재개발조합 사태가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