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에 활력을 불어넣을 12개 그룹 힘차게 출발!
상태바
영덕에 활력을 불어넣을 12개 그룹 힘차게 출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2.10.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덕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1기 액션그룹 입학식 개최 -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난 20일(목) 제1기 액션그룹로 선정된 12개 그룹의 구성원 130여명과 추진위원, 코디, 행정협의체 등 총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제공:영덕군)제1기 액션그룹 입학식에 참석한 인원의 단체사진
(사진제공:영덕군)제1기 액션그룹 입학식에 참석한 인원의 단체사진

이날 1부 입학식에는 최하탁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 지난해부터 활동한 성과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홍보했고, 최영식 사업추진단장의 인사말에 이어 김병곤 영덕부군수가 참석해 이번 신활력플러스사업을 계기로 주민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조직들을 만들어 지역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적극적인 행정의 지원을 약속했다.

영덕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은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조직원들이 지역에 산재한 소재를 활용 사업화를 도모하기 위해 토론의 장을 가지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12개 그룹들에 대해서는 1단계 사업 진행을 위해 200만원씩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영덕군)특강이 진행되자 집중해서 경청하는 액션그룹 구성원들
(사진제공:영덕군)특강이 진행되자 집중해서 경청하는 액션그룹 구성원들

이들의 활동을 돕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목적과 액션그룹들의 활동 요령에 대해 청양군 정희택 국장 등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들었고, 사업비 집행과 정산 요령에 대한 설명도 함께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액션그룹들이 스스로 운영할 수 있게끔 도왔다.

한편, 질의응답 시간을 충분히 가짐으로써 평소 궁금해 했든 사항들도 해소하는 분위기였으나, 지원금 지급 방법 개선 및 코디 배정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으로 추진단에 숙제를 던지기도 했다.

이에 최하탁 사무국장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모든 과정은 추진위원회 의결로 투명하게 결정되므로 조만간 추진위원회를 열어서 질문사항에 대해 결정하고 결과를 알려 주겠다”고 밝혔다.

최영식 사업추진단장은 “지역민들이 스스로 모여서 씨앗, 새싹, 봉우리, 열매단계 등 4단계를 통해 사회적 기업 또는 법인을 설립하고 수익을 창출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의 사업이 실질적으로 출발하면서 앞으로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