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가야글로벌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김해시, 가야글로벌센터 개소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0.2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가야글로벌센터 개소식
(사진제공:김해시) 가야글로벌센터 개소식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외국인주민 정착 및 화합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공간인 가야글로벌센터를 지난 23일 정식 개소하여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26일(수)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석기 김해시 부시장을 비롯해 부산출입국 외국인청장, 김해시의원을 비롯한 관내 외국인 이용시설 대표, 김해시와 협약을 체결한 외국인공동체 대표 및 외국인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가야글로벌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사진제공:김해시) 가야글로벌센터 개소식
(사진제공:김해시) 가야글로벌센터 개소식

가야글로벌센터는 김해시가 2022년 행정안전부 외국인 주민등 거주지역 기초인프라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301백만원으로 동상시장 공영주차장 6층을 리모델링 하였고,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후원금 천만원을 경남 지역문제 해결플랫폼을 통해 지원받아 가야글로벌 지원단(대표 안윤지)이 24년 12월까지 위탁을 맡아 운영하게 된다.

안윤지 가야글로벌센터 대표는 “외국인 주민을 위해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신 김해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외국인 주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상담하고 쉴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사회 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센터가 되도록 열심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글로벌 국제도시인 김해시에 외국인을 위한 복합커뮤니티 공간인 가야글로벌센터가 개소하여 외국인 주민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것이라고 본다.” 며 “앞으로 외국인 주민을 위해 김해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